부산룸싸롱 종류로는 크게 두부류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고가의 주대와 수질 높은 매니저들로 멤버쉽 위주로 영업을 하는 하이룸싸롱, 대중성과 함께 고객의 취향의 다양성을 강조한 로우룸싸롱로 크게 분류되는데요. 하이업소는 보통 텐프로, 텐카페, 쩜오, 로우텐카페(짭텐) 으로 나눠지며, 로우업소는 하이업소를 제외한 모든 룸싸롱형태의 업소를 지칭합니다. 부산에서 유일하게 운영되는 형태의 하이업소들이 고급 비지니스 룸 형태의 전통과 격식을 따르고 있고, 매니저들의 수준 또한 부산룸싸롱이라고 할 수 있는 수준에 고퀄리티에 매니저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름이 같은 룸싸롱이라 해도, 로우업소는 전국어디나 경험 하실 수 있는 일반적인 시스템인 풀싸롱 형태의 업소를 통틀어 로우업소라고 볼 수 있으며, 저렴한 주대와 봉사료 외 좀 더 다양한 스타일의 형태로 영업을 하는 곳입니다. 부산룸싸롱 시스템은 합법적인 정식 1종 유흥업소로 허가를 받은 곳이며, 로우 업소에 비해 매니저들의 연령층이 젊고 퀄리티 또한 높다는 것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업소별 시스템
퍼블릭
시간은 1시간타임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로테이션 없이 한 파트너와 고정적으로 시간을 보냅니다. 수위는 터치와 스킨쉽 모두 가능하며 하이가게특징을 정확히 살려 텐 쩜오보다는 더욱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할 수 있게 바뀐 현재 강남의 퍼블릭 시스템입니다.
가라오케
우선 룸시간은 3시간입니다. 룸에 시간대로 입실하여 3시간이 지나면 술을 추가하셔야 3시간씩 룸시간이 연장됩니다. 그리고 제일 궁금하신 아가씨들 시간타임은 1시간50분씩 1타임 (1T)입니다. 약 2시간타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초이스는 룸에 들어오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가라오케는 시스템적으로 수위가 약한편이고 아가씨를 앉히고 애프터나 서비스 마무리 등이 없이 술을 마시고 즐기는 룸입니다.
셔츠룸
하루 셔츠룸의 최신기준 룸타임은 1시간타임입니다. 초이스는 룸에서 이루어지며 마음에드는 아가씨를 골라서 초이스 하시면 됩니다. 첫 초이스가 왔을 때에 마음에 드는 아가씨가 없을 시에 패스하셔도 무관하며 다음 아가씨로 초이스가 이루어 집니다. 거의 24시간 가게이기 때문에 초이스는 항시 대고하기 있으며, 출근율도 하루 총 150명 가까이 될 정도로 나오기 때문에 초이스는 마음에 드는 아가씨가 있을 때까지 계속 볼 수 있어서 편하게 초이스를 계속 보셔도 무관합니다. 또한 초이스가 됐을 시에 간단한 대화 타임 후 홀복에서 셔츠로 갈아입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언니들의 홀복이 셔츠하나로 갈아입는 방식이다 보니 셔츠룸의 마인드가 훨씬 좋아 친한 동료들과의 접대자리에 매우 좋으며 터치가 자유롭습니다. 특히나 셔츠룸 인사 와 같은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아직 강남 셔츠룸에 가본 경험이 없는 고객님들도 처음부터 끝까지 충분히 만족할 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합법 1종 등록업소로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2차 애프터 시스템은 없습니다.
레깅스룸
레깅스룸의 시간타임은 90분입니다. 연장 시 에도 고정적으로 90분씩 연장이 됩니다. 초이스는 룸형식이며 룸에 입실하고 난뒤 초이스가 들어옵니다. 마음에 드는 파트너를 고르시고 간단한 대화 타임 후 인사라는 레깅스룸식 시스템이 시작됩니다. 레깅스룸도 기본적인 터치가 가능하므로 자유롭게 술자리를 즐기시면 됩니다. 단 합법 1종 등록업소로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초이스 진행시 로테이션 형식이 아닌 고정적인 한 파트너와의 소통으로 진행되며 추가로 여매니저를 더 초이스를 하고 싶을시 날개 초이스로 진행됩니다. 때문에 한명을 앉히든 두명을 앉히든 손님들의 요구사항에 맞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파트너가 마음에 들지 않을시 중간에 교체가 가능하며 초이스후 분,시간 단위로 T/C의 금액이 결정됩니다. 언제든지 담당자에게 요구를 하시면 파트너도 교환 가능합니다. 셔츠룸과 가장 큰 차이점은 레깅스룸은 가격이 셔츠룸보다는 1.5배정도 비싸다는점과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 아가씨들로 이루어져 있어 사이즈가 셔츠룸 보다는 훨씬 높다는 점입니다.
영업하는 사람들중 사장, 마담 누가 더 괜찮은지?
업소 부장들은 원래 업소에서 아가씨를 관리하는 직책이지만 손님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수익이 주대가 아닌 아가씨 T/C에서 일정 수수료(찡때)이기 때문에 아가씨들을 손님도 보다 더 신경써줘야 하는 입장이라 손님보다 아가씨 편의를 봐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주수익이 주대가 아니기때문에 술값 할인은 부장을 찾는것이 유리하나, 마담의 경우는 고객이 지불하는 술값에 대한 수수료가 주수익기 때문에 마담을 찾을 경우는 손님을 위해서 아가씨 컨트롤을 잘해주며, 더 좋은 언니를 추천 받기도 쉽습니다. 하지만 부장을 찾는것 보다는 술값 할인이 좀 여러울수는 있어도 자주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마담을 찾아가시는 것이 좋으며, 거래관계 좋을 경우 주대 또한 할인을 많이 해주는 편입니다.